소드 해변 1.36

Sword Beach, Ouestreham, Near Caen, Occupied France.
Ouistreham,
France

About 소드 해변

소드 해변 소드 해변 is a well known place listed as Landmark & Historical Place in Ouistreham ,

Contact Details & Working Hours

Details

소드, 또는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소드 해변은 오버로드 작전의 노르망디 상륙 때 벌어진 주요 강습 당시 노르망디 해안을 따라 난 5개의 해안 중 영국군의 상륙 지점 중 1곳에 부여된 이름이었다. 1944년 6월 6일 연합군은 나치 독일이 점령한 프랑스의 북부 해안에 상륙 작전을 펼쳤고, 이 중 가장 동쪽 해안이 소드 해변이었다. 위스트레헴부터 생오벵쉬르메르까지 이어진 약 8km의 해안인 소드 해변은 몇몇 구역으로 분리되었고 이 구역들은 다시 몇몇 개의 해안가로 분리되었다. 소드 해변에 직접 상륙하기로 되어 있던 영국 제3기계화사단은 퀸 레드, 퀸 화이트, 퀸 그린이라 암호화된 퀸 구역에서 공격을 시작했다. 5개의 해변 중 소드 해변에서 캉은 15km 밖에 떨어지지 않았기에 이곳에 상륙한 연합군은 캉을 주요 목표로 삼았다. 그러나 상륙에서는 사상자가 적었으나 해변으로부터의 진격이 교통 정체와 해안 교두보 후미의 강력한 방어선으로 지체되었다. 캉으로의 진전은 독일군 기갑사단의 반격으로 정지되었다.배경프랑스 공방전 이후, 영국 총리 윈스턴 처칠은 유럽 대륙과 나치 독일이 점령한 국가들에 되돌아 올 것을 주장했다. 더욱이 소비에트 연방을 지원하기 위해 1942년 북유럽에서 제2전선을 구축하는데 서구 연합국은 동의했다. 그러나 침공을 위한 물자의 부족으로 이는 연기되었지만 서부 유럽에서의 독일군이 치명적으로 약화되었고 소련의 상황이 호전될 때 연합군이 프랑스에 상륙한다는 계획은 착수되고 있었다. 이 무렵 1943년 내내 독일군이 점령한 프랑스으로의 주요 상륙에 대한 계획이 착수되고 있었다. 1942년 8월, 캐나다와 영국의 연합군이 디에프 기습으로 상륙 작전을 시도했으며 이는 해협 건너의 침공이 어떤 것인지 시험해 본 것이었다. 공격은 형편없이 계획되었고, 재앙으로 끝났다. 대서양 전투를 완벽히 끝내기 위해, 북아프리카 전역에서 추축국의 패배 이후 허스키 작전과 이탈리아 전역에서의 작전으로 인해 상륙 주정이 부족하게 되었고, 연합군은 1944년으로 침공년도를 미루게 되었다.남유럽에서의 공세가 성공적으로 끝난 이후 연합군이 상륙 작전과 내륙 침공에 대한 귀중한 경험을 얻었고, 연합군의 상륙 계획자들은 북프랑스 침공에 대한 계획을 다시 검토하기 시작했다.. 1944년 6월 5일로 상륙 날짜가 결정되었고, 코탕탱 반도에서 캉까지의 노르망디 해변가들이 상륙 지점으로 결정되었다. 오버로드 작전 당시 영국 제2군은 오른 강 일대와 포르텡베생 사이의 해변에 대한 공격을 맡았고, 독일군 점령 도시인 캉을 탈환하며 캉 동남쪽의 카몽레반테에 전선을 설립하는 것이 주요 목표였다. 이는 미국 제1군이 셸부르를 점령하는 동안 좌측을 보호하고 비행장을 확보하기 위함이었다. 캉과 그 주변 지역을 점령하는 것은 영국 제2군이 팔레즈를 점령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었으며, 이는 아르장탕, 센 강으로 진격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것이기도 했다. 오버로드 작전은 군사 역사상 가장 큰 상륙 작전이었다. 그러나 병참 문제와 날씨의 악화로 1944년 6월 6일이 침공일이 되었다. 제21군집단의 사령관 버나드 로 몽고메리와 연합국 해외원정군 사령부의 지휘관 드와이트 아이젠하워는 캉을 첫 날 점령하고 파리를 90일 이내에 해방시키는 것을 주요 목표로 삼았다.